릴레이 문화예술행동 제안서

콜트ㆍ콜텍 기타를 만드는 노동자들을 위한릴레이 문화예술행동 제안서 1. 안녕하세요. 우리는 <콜트․콜텍 기타를 만드는 노동자들과 함께하는 문화노동자들>(이하 문화노동자들)입니다. <문화노동자들>은 지난 해 콜트․콜텍 자본의 문제를 알게 된 후, 콜트․콜텍 기타를 만드는 노동자들과 연대하는 과정에서 만들어진 문화예술인 네트워크입니다. 2. 이미 잘 알려진 바와 같이 콜트․콜텍은 기타를 만드는 기업으로 전 세계 기타시장의 30%를 차지하고 있으며, 사장인 박영호는 한국 부자…

연대요청서….

1. 연대 요청서 전 세계에 유통되는 기타의 1/3을 만들어 왔으면서도 누구 하나 기타 한 대 갖고 있지 못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생산성이 떨어진다고 창문 하나 없이 꽉꽉 닫아놓은 공장 안에서 쉴새없이 알을 까내야 하는 양계장의 닭들처럼 시름시름 병들어 가던 사람들입니다. 기계톱에 손가락을 잘리고, 빼빠질과 연마질로 근골격계 질환에 시달리고, 꽉 막힌 도장장에서 유기용제를 마시며 일하다 거개가 기관지염과…

신경민 앵커, 끝내 중징계 받나….

현재 신 앵커가 중징계를 받을 것이 확실시 되는 것은 신앵커의 멘트에 대해 방통위가 4일 MBC 책임자의 ‘의견진술’을 들을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의견 진술’은 방통심의위가 제재조치를 정하려 하는 때에 당사자에게 진술기회를 주는 것인데요. 가벼운 조치인 ‘권고’나 ‘의견제시’ 이상의 징계를 결정할 때 통상 거치는….

http://blog.hani.co.kr/catalunia/18657

신경민, 박혜진 앵커 중징계 반대 서명운동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id=68464&

형무소 집단학살

진실·화해를 위한 과거사정리위원회(진실화해위)는 2일 “1950년 7~9월 부산·마산·진주형무소 등에 수감된 재소자와 민간인 최소 3400여명이 군인과 경찰 등에 의해 불법적으로 희생된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한국전쟁 발발 직후 후퇴하는 군경이 형무소 재소자들을 무차별적으로 살해했다는 의혹을 국가기관이 공식 확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형무소 재소자 희생사건’은….

http://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341788.html